인사말

인사말 > About NCISS > home

학회 설립 취지

본 학회에서는, 사회의 요구에 부합되는 창의적 기술을 연구하고, 기술의 수용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융합연구를 통하여 상호작용으로 해결하고,
미래 산업과 기술개발 전략을 수립하여 IT 융합산업과 경제 활성화를 위해 연구 역량을 집중하는 것에 목적이 있다.

이러한 연구를 국내외 관련 전문가들과 심도 있게 교류를 진행하여 산업계의 미래지향적 발전을 도모하고 국가기술 경쟁력 확보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인사말

사단법인 차세대컨버전스정보서비스 학회의 무궁한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첨단문명이 극도로 발달함에 따라 세계는 지금 "제 4의 물결"이라는 스마트 혁명의 시대를 맞아 인간의 삶의 질과 가치를 극대화시키는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 창출에 직면하고 있으며, 이는 예술, 인문학, 사회학과 과학, 기술이 융합하는 방식으로 급속히 변화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융합과 스마트 시대에서는 창의적 아이디어가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창의적 아이디어는 예술,인문학,사회학에 기반하여 시작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시대적 요구사항에 따라서 ‘차세대컨버전스정보서비기술논문지’를 창간하여 기술 발달 중심으로 진행되던 연구를 인간 중심 연구로
큰 방향을 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인문, 사회, 과학, 기술의 융합이라는 창조적 신개념을 보편화하여 인간 친화적 기술이 자리 매김 할 수 있는
미래 사회로 나아가기 위해 국내외 역동적 역할을 하는 학회 단체로서 위상을 정립해 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